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얼굴 붓기 빠르게 빼는 6가지 방법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7.
반응형

얼굴 붓기 빠르게 빼는 6가지 방법

 

몸이 피곤하거나 자기 전에 라면이나 야식을 먹으면 부종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얼굴 봇기 빼기는 마사지.냉찜질.냉온수 세안 등

찜질팩이 없다면 숟가락을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마사지를 하거나 일회용 비닐팩에 얼음물을 넣어 찜질을 해주면 좋다.

라면.치킨.피자.족발.보쌈 등의 야식을 먹었다면 다량의 나트륨 섭취하게 되면서 신체의 혈중 나트륨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수분을 배출하지 않고 끌어 들인다.

하지만 야식을 먹지 않았음에도 얼굴이 자주 붓는다면 수면 습관이 잘못되었거나 혈액 순환이 저하된 것이 원인일 수 있다.

 

*야식을 먹었을 때

짠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는 나트륨 농도를 나추기 위해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 커피나 탄산음료는 이뇨 작용으로 인해 수분을 배출시켜 나트륨 농도를 높이기 때문에 생수를 먹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

장시간 동안 수면을 할 때 옆으로 누워자거나 베개에 얼굴을 파묻고 엎드려 잠을 잘때 머리 높이보다 낮은 베개를 베고 잘 때는 혈액순환이 방해되면서 얼굴에 붓기가 발생할 수 있다.

 

*신체 질환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항이뇨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소변 배출이 줄어들고 부종이 발생 신장 시능 이상.갑상선 호르몬 저하.간 질환 등에 의해서도 신체의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

 

*빠르게 얼굴 붓기 빼는 방법

 

*냉온수 세안

아침에 세안을 할 때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 가면서 세안을 하면 혈액 순환을 활성화 시키면서 부종을 간단하고 빠르게 해결 뜨거운 물은 모공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따뜻한 정도의 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의 마무리는 혈관을 축소시킬수 있도록 냉수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합곡혈을 지압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의 움푹하게 들어간 부위 합곡혈은 두통이 있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지압하는 혈자리로 알려져 있지만 얼굴 붓기 빼기에도 매우 효과적 합곡혈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 합곡혈을 반대쪽 손의 엄지와 검지로 5분~10분 정도 부드럽게 지압해주면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기상 후 앉거나 서있기

잠을 잘 때 베개 높이를 낮게 해서 자는 것도 얼굴 부종을 유발 베배 높이는 몸보다 높게 두고 자야 붓기가 쉽게 생기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얼굴이 부었다면 즉시 일어나거나 앉아서 얼굴의 높이를 심장보다 높게 두어야 부종이 빠르게 해결

 

*얼굴 마사지

기상 후 얼굴 붓기 빼기에 좋은 마사지 하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 관자놀이.눈썹 아래의 움푹 파인 곳.눈 아래 뼈.눈썹 광대뼈.턱과 같이 림프절 순환을 도울 수 있는 부위를 마사지 해주면 된다.

얼굴 마사지를 할 때는 손에 힘을 너무 세게 주지 않아야 하며 부드럽게 마사지 하듯이 얼굴의 앞에서 뒷 방향으로 밀어주면 된다. 

마사지를 할 시간이 없다면 세안을 하고 화장품을 바르는 동안 입술을 앞으로 오므렸다 크게 벌려주는 동작을 박복해주는 것이 좋다.

 

*냉찜질

얼굴 붓기 빼기 방법 중 가장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냉찜질 냉찜질팩이 있다면 냉동실에 잠시 넣어두었다가 얼굴에 올려두면 된다.

찜질팩이 없다면 숟가락을 냉동실에 넣어두고 마사지 도구로 사용하거나 비닐팩에 얼음을 넣어 찜질팩 대용으로 사용하면 된다.

녹차 티백이 있다면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붓기가 심한 부위에 잠시 올려두는 것도 좋다.

녹차에 함유된 타우린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붓기를 개선하는 효과

 

*이뇨 작용

이뇨 작용을 촉진해서 얼굴 붓기 빼기에 좋은 호박즙.호박물.율무차.녹차.아메리카노.키피와 같이 얼굴 붓기 빼는 차를 아침에 마시면 저류된 수분을 빠르게 배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