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13.
반응형

 

작두콩차 효능 및 부작용

 

비염에 좋다고 알려진 작두콩차는 우리몸에 다양하고 이로운 효과를 제공

작두콩차에 함유된 히스티딘이라는 성분은 콧물을 멈추는 작용을 하며 카나바딘이라는 성분은 항염 작용을 가지고 있어 기관지의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염증과 콧물을 유발하는 비염이나 축농증의 증상 개선에 좋다는 것이며 위염이나 대장염.중이염 등의 연증성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작두콩이란

콩 중에서 가장 큰 콩으로 분류 

가장 크게 자라면 콩깍지가 20cm ~ 30cm 크기까지 자란다.

작두와 모양이 비슷하다고 하여 작두콩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작두콩차 효능

작두콩에는 섬유질.단백질,탄수화물.칼슘.칼륨.마그네슘.구리.아연.철 등의 각종 미네랄과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

비타민A.비타민B.비타민C등의 바타민도 다양하게 함유 몸에 좋은 리놀레산.팔미트산.올레산 등의 이로운 지방산도 풍부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염

작두콩차 효능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비연 개선 효과

비염과 같은 기관지 밒 계절성 질환의 예방과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작두콩차에 함유된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소염 작용을 활성화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 비염 뿐만 아니라 축농증.감기와 같은 기관지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작두콩에 함유된 히스티딘이라는 성분은 콧물과 같은 기관지 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 완화에 매우 효과적이다.

 

*다이어트

작두콩에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은 지방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지방으로 인한 체중 증가를 에방하고 풍부한 섬유질은 숙변을 제거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피로개선

작두콩에 풍부한 비타민.미네랄.항산화 성분.단백질은 신체의 면역력을 개선하고 피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역할을 담당 작두콩에 풍부한 비타민B군은 피로 개성에 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항산화

노화를 억제하고 질병을 에방하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성분이 플로보노이드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 탈모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검은콩의 약 5배에 해당하는 양이 함유 작두콩차를 꾸준히 드시면 세포의 산화와 노화 방지.질병 예방 등에 매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소화

작두콩에 함우된 콘카나발린A 성분은 소화를 돕고 위장을 따뜻하게 만드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작두콩차 효능 중 하나는 배를 따뜻하게 만드는 것인데 평소 배가 차갑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께 꾸즌히 섭취하면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기와 혈이 월활히 흐르도록 만들 수 있다.

염증 개선에도 매우 효과적이라 위염.위궤양 등의 염증 게선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혈액 순환

피가 체내에서 원활히 흐르지 못하고 뭉치는 것을 어혈 작두콩차 효능 중 하나는 어혈을 방지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데 도움 작두콩차를 드셔도 좋고 어혈이 생긴 부위에 곱게 빻아서 붙여도 좋다.

 

*신장

작두콩차 효능은 신장의 기능과 건강을 개선하고 신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요로결석.정력 감퇴.요통 개선 등에 도움 체내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하도록 돕는 이뇨작용과 이수 작용을 게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뼈 건강

작두콩차에는 근육과빼 건강에 이로운 단백질과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 작두콩차를 꾸준하게 드시는 것만으로도 부족한 단백질과 칼슘을 보충하는데 매우 효과적 또, 소염작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개선에도 도움 뼈 건강이 약해지는 중년 여성.노인들이 뼈 건강 관리 용도로 드시기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작두콩차 부작용

콩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

과량 섭취시 소화불량.설사.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발생

현재 드시고 있는 약이 있거나 질별 치료 중인 분은 전문가와 충분히 상담 후 복용

처음 드실 때는 소량만 드신 후 몸에 이상 반을이 없는지 확인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에 열이 많은 분은 과량 섭취에 주의

평소 위장이 약한 사람은 복통이나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므로 점차 섭취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

 

*작두통은 우리 몸에 이로운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 뛰어난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개선으로 비염 등의 염증성 지로한 개선에 매우 효과적 작두콩차 효능을 얻기 위해 물대신 차를 드시는 분들도 많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