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15.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은 불면증 개선.체지방 감소.항염증 효과.근육통 완화.관절통 개선.통풍 방지.변비 개선.항상화 작용 등

 

*타트체리 효능

불면증 개선,염증 개선에 효과,근육통 완화,항산화 작용,체지방 감량,통풍 예방,치매 예방,관절 통증 완화,변비 개선,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불면증 개선

타트체리 효능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불면증 개선 효과 타트체리에는 숙면을 돕고 생체 리듬을 정상적으로 조절하는멜라토닌과 칼륨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 멜라토닌은 밤 10시~새벽 2시 사이에 분비되는 호르몬인데 30대가 넘으면 분비량이 급속히 줄어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염증 개선

타트체리는 케르세틴과 캠페롤이라는 성분 이 성분은 아주 뛰어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다.

캠페롤은 세포 산화를 방지해서 염증을 완화 케르세틴은 면역력을 향상시켜 염증을 체외로 배출 태트체리는 관절염.피부염.기관지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근육통 완화

신체 활동량이 많거나 근력 운동을 즐겨하는 사람이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피로를 빠르게 회복을 시킬 수 있다.

 

*항산화 작용

타트체리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있는 아토시아닌과 케르세틴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 항산화 성분은 체내 중금속과 독소를 흡착하고 배출을 촉진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억제하고 체지방의 분해를 활성화하여 고지혈증.동맥경화.고혈압과 같은 중증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효과적으로 감소 타트체리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활성 산소를 억제해서 세포 변이를 방지하고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켜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킨다.

 

*통풍 예방

통풍은 단백질의 일종인 퓨린의 대상 이상으로 발병하는 질환 퓨린이 분해되면서 다량의 요산이 만들어지는데 요산이 체외로 배출되지 못할 때 통풍이 발생하는 것 미국 오리건보건과학대의 연구 발표에 따르면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한 대상에게서 통풍의 발병 위험성이 35%가량 낮은 것으로 확인 되었다.

 

*치매 예방

타트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초기 치매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노인의 단기 기억력과 장기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

 

*관절 통증

타트체리 효능의 핵심 성분이라 할 수 있는 캠페롤.안토시아닌.퀘르세틴은 강력한 염증 완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노화 또는 부상으로 인해 심한 관절통을 앓고 있는 사람이 타트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 개선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변비 개선

타트체리에는 엄청난 양의 식이섬유가 함유 식임섬유는 장내 연동 운동을 활성화하여 숙변을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만성 변비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아침 저녁으로 공복에 타트체리를 섭취하면 변비 탈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건강에 좋은 영양소 

타트체리에는 건강에 이로운 영양분이 마우 풍부하게 함유 타트체리 효능의 핵심 성분이라 할 수 있는 케르세틴.안소티아닌.캠페롤.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 뿐만 아니라 섬유질.비타민A.비타민B.비타민C.비타민K.칼륨.마그네슘.칼슘.아연.망간과 같은 영양소가 아주 풍부하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신맛이 강한 산성 과일이기 때문에 공복에 다량 섭취하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다.

또, 필요 이상으로 과량 섭취할 경우 소화 불량,복부팽만,설사,두통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