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시력 좋아지는 법 13가지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16.
반응형

 

시력 좋아지는 법 13가지

 

한번 저하된 시력은 쉽게 회복되지 못한다.

하루종일.늦은 새벽까지 TV. 스마트폰.컴퓨터를 바라보고 사는 현대인들의 특성상 안구 피로가 더 빨리 발생하고 이에 따라 안구건조종.시력 저하와 같이 각종 안구 관련 질환의 위험성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잠이 들기 전까지 하루 종일 스마트폰이나 PC 모니터를 들여다보고 있는 현대인들은 만성적인 안구 건조증과 시력 저하로 고통을 받고 있다.

그렇게 때문에 전자 기기의 사용량은 최소한으로 줄이고 한 번 악화된 안구 건강은 쉽게 회복되지 못하며 치료에 많은 돈이 필요하다.

 

*눈에 좋은 영양소

비타민E가 풍부하여 눈의 유해 산소를 억제하는 아몬드.눈에 좋은 루테인이 가장 많이 함유된 심금치.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고 눈물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아로니아.비타민A가 풍성환 당근.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인 견과류.시력 향상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결명자와 같은 음식은 눈에 좋은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생활 습관

전자 기기와 거리 유지

하루종일 스마트폰과 TV.모니터 화면을 들여다보는 현대인들은 심한 안구 건조와 피로감에 시달린다.

30분마다 1분 정도는 눈을 가만히 감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다.

화면을 바라볼 때는 40cm 이상의 거리를 유지 블루라이트 차단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선그라스 및 블루라이트 차단

자외선이 많은 날에 야외 활동을 할 때는 UV 차단 코팅이 되어 있는 선그라스를 착용 야외 활동이 아닌 실내 활동 상태라 하더라도 안구 피로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 기능이 적용된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안경착용

잡은 렌즈 착용은 안구 피로.안구 건조.충혈.각막 손상.세균 감염 등의 위험성을 증가 시킨다.

렌즈 착용 시간은 줄이고 안경을 착용하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눈 건강 개선과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큰 도움이 된다.

 

*눈 화장 

아이쉐도우,마스카라.아이라인 같은 눈화장을 매일 한다.

하지만 반복적인 눈화장과 클렌징은 안구에 자극을 유발 화장 후 잔여물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습관은 눈에 이물질이 쌓이게 만들어 안구 질환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

 

*금연 및 금주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시신경의 손상을 유발하여 시력 저하와 백내장 위험성을 증가 시킨다.

음주는 혈관을 수축시킬 뿐 아니라 이뇨 작용을 촉진하여 체내 수분 부족으로 인한 안구 건조를 유발 한다.

 

*조명 밝기

과도하게 어둡거나 밝은 조명은 눈에 피로를 유발 한다.

안전에 문제가 없으면서도 안구 피로를 최소화하는 조명 밝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구 마사지

안구 피로 회복에 좋은 마사지는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다.

멀리 떨어진 물체를 가만히 쳐다보는 연습을 자주 해주면 시력 좋아지는 법으로 매우 효과적이며 안구의 동공 조절근이 강화되어 안구 피로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기름샘

눈의 기름샘이 막히면 안구에 쌓여있는 노폐물이 효과적으로 제거 될 수 없다.

안구의 기름샘은 노폐물과 같은 원인에 의해 쉽게 막히는 특성이 있다.

따뜻하게 데운 스팀 타올을 눈 위에 올리고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부드러운 화장솜으로 기름샘을 부드럽게 닦아내면 된다.

 

*휴식

1시간에 1분 정도는 가만히 눈을 감은 상태에서 상하좌우로 안구를 돌려가며 운동 해주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30cm 정도의 가까운 물체와 먼 거리의 물체를 여러번 번갈아가면서 바라보는 운동을 실천해주는 것도 좋다.

 

*자세 교정

안구의 혈관은 매우 미세할 뿐만 아니라 혈류량이 적다보니 그만큼 혈액 순환 저하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

구부정한 허리와 목은 바르게 펴고 30분에 1번 정도는 자리에서 일어나 전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

 

*인공 눈물

평소 눈이 자주 뻑뻑하거나 피로감을 느끼는 사람은 인공 눈물을 점안하여 눈의 건조함을 해소해야 한다.

안구 건조는 시력 저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정기적으로 인공 눈물을 넣어주는 것이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시력 회복 시키는 운동법

 

눈을 감은 상태에서 안구 를 각각 상하좌우로 10회씩 움직인다.

눈을 뜬 상태에서 검지손가락 눈 앞에 가져다 대고 바라본다.

팔을 쭉 뻗었다가 검지손가락을 눈앞까지 왕복하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검지손가락으로 눈앞쪽 꼬리를 부드럽게 눌렀다가 떼기를 5회 반복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