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목련꽃차 효능 및 부작용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17.
반응형

목련꽃차 효능 및 부작용

 

목련꽃차 효능에 대해 성질이 따뜻하고 맛은 맵다고 하였다.

몸의 차가운 기운을 몰아내고 기관지 건강을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향균.항산화.항염증 효과가 있다고 하여 치통이나 두통.복통.요통 등의 각종 염증성 통증 질환의 치료 용도로 사용되어 왔다.

 

*혈액 순환

목련꽃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 수치를 감소시티는 작용 목련꽃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 순환 개선은 물론 내장 지방 제거에 도움이 된다.

 

*피부 건강

목련꽃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비타민.무기질 성분은 저하된 피부 건강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노화 방지.피부 염증 방지.가려움.홍반 등이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고 전반적인 피부 건강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관지 질환

목련꽃은 다른 꽃과 다르게 꽃가루가 쉽게 날리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폐.기관지 건강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콧물.비염.축농증 등의 질병 예방에 아주 효과적이다.

 

*소화력 개선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속이 차가워서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사람에게 좋은 차다.

한랭으로  인해서 자주 체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것을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통증 완화

목련차는 성질이 따뜻하고 뛰어난 항염증 작용을 가지고 있다.

또 환부에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치유를 돕는다.

두통.치통.복통.결막염.안구 질환.기관지 질환의 예방과 개선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집중력 향상

심한 비염.코막힘.콧물.두뇌에 가는 산소량을 줄이기 때문에 두통.답답함.집중력 저하 등의 부작용을 유발한다.

목련차는 기관지 질환을 완화하고 두뇌로 가는 혈액량을 증가시켜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심혈관 질환

알카로이드.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와 같은 각종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개선한다/

체내에 쌓여있는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삼소시켜준다.

개선된 혈액순환과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는 혈전 생성을 막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를 가져다 준다.

 

목련꽃차 부작용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복용에 주의가 요구한다.

평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분이라면 처음 모련을 손질할 때 꽃가루가 이는 암술.수술.꽃받침을 모두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안전하다.

여러차례 우려내어 먹어도 목련꽃차 효능이 변하지 않는 좋은 차이지만 뜨거운물에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쓴맛이 나기 때무네 찬물을 붓고 쓴맛이 나기 전에 드시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