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사차인치 효능 및 부작용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19.
반응형

사차인치 효능 및 부작용

 

사차인치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견과류의 일종으로 생김새가 하늘의 별을 닮았다고 해서 땅 위의 별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사차인치의 오메가3 함량은 연어의 12배 이상을 함유 하고 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혈액을 맑게 하고 중성지방을 제거하여 내장 비만을 감소시키는데 아주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영양 성분 중 오메가3 지방산,오메가6 지방산,오메가9 지방산이 특히 많이 함유 되어 있다.

 

*혈액순환

사차인치에 풍부한 오메가3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전 생성을 막아 혈액 순환을 개선 고지혈증을 막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조절하는데 좋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기억력

사차인치 효능의 핵심 성분인 오메가3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DHA와EPA로 변환이 되는데 그중에서 DHA는 뇌신경 세포를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뼈 건강

오메가3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 칼슘은 체내 흡수율이 낮은 영양소 중 하나로 사차인치를 함께 먹음으로써 더 효과적으로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다.

 

*시력

사차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은 물론 눈에 좋다고 알려진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노인성 시력 감튀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우울증

사차인치에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전구체인 트로토판이 풍부하게 함유 오메가3 지방산 역시 우울증을 개선라는데 효과가 있다.

 

*오메가3

오메가3는 등푸른 생선이나 견과루에 다량으로 함유된 영양소로 체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는 것은 물론 혈전을 막아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단백질

사차인치는 단백질 역시 풍부하게 함유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있는 완전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부족할 경우 다양한 질환이 유발될 수 있다.

 

*섬유질

섬유질은 우리 몸에서 매우 다양한 역할을 하는데 불용성 섬유질의 경우 소화를 도우며 수용성 섬유질은 혈당 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항상화

알파 토코페롤,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와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활성 산소의 생성을 효과적으로 럭제한다.

 

사차인치 부작용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잇으므로 혈압약 또는 당뇨병을 복용중인 사람은 주의가 필요

20g당 170Kcal 정도의 열량이 높은 편이므로 많이 먹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

하루 10알~15알 정도가 권장되는 섭취량

사차인치를 많이 먹게 되면 속이 메쓰겁거나 두통,복통,변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