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표고버섯 효능 및 부작용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22.
반응형

표고버섯 효능 및 부작용

표고버섯은 100g당 44kcal로 열량이 매우 낮으면서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은 매우 풍부하게 함유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B군이 매우 풍부해서 만성적인 신체 피로회복에 매우 좋은 식품 각종 질병과 피부노화를 억제하는 세레늄,비타민E,구리,아연,마그네슘 등의 항산화 성분도 아주 풍부하다.

표고버섯을 말리면 비타민D의 함량이 13배 증가 수분이 줄어들면서 단백질의 함량이 9배 증가한다.

생표고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말린 표고 버섯은 수용성 영양성분이 충분히 우러나올 수 있도록 조림 요리에 사용하는 것이 더 건강하다.

 

표고버섯 효능

*면연력 

표고버섯은 면역력 개선 효과 신체 면역럭이 낮으면 세균이나 박테리아를 물리치지 못하고 감기나 각종 염증성 질환의 발생률이 급격하게 상승한다.

 

*고혈압

표고버섯에 함유된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은 혈관의 혈액 흐름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가지고 있다.

개선된 혈액 순환은 높은 혈압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시킬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과 심혈과 질환의 위험성도 나춘다.

 

*항암 효과

표고버섯에 함유된 레티난이라는 성분은 뛰어난 항암작용을 가지고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뼈 건강

햇빛을 쬐는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특히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가 비타민D 부족한 비타민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말린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칼슘의 흡수율을 증가시켜 청소년의 신체 발달을 돕고 노인층의 골다공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체중

표고버섯에 함유된 에리타데닌과 베타글루칸은 적은 양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주면서 식욕을 나추는 효과가 있다.

 

*두뇌 건강

표고버섯에는 두뇌 건강에 이로운 판토텐산,니아신,엽산,타아민,리보플라빈 등의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 염산은 두뇌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비타민으로 표고버섯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15%에 달하는 양아 함유되어 있다.

 

*피부 개선

표고버섯에 함유된 셀레늄은 항산화 성분의 일종으로 여드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피부 트러블을 개선하는 효능 표고버섯에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10% 수준의 셀레늄이 함유 되어 있다.

 

표고버섯 부작용

표고버섯에 함유된 레티난이라는 성분에 민감한 체질을 가지고 있을 경우 피부발진 등의 부작용이 발생 표고에 함유된 푸린이라는 성분은 함량 자체는 낮더라도 인체에서 통풍을 일으키는 성분이므로 통풍 환자는 복용을 주의가 요구 표고버섯 효능이 좋다고 하더라도 버섯 추출물을 장기간 또는 과도하게 복용할 경우 소화불량이나 복통이 발생 할 수도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