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및 혜택

핑거루트 효능 및 부작용

by 분홍이돌고래 2022. 2. 27.
반응형

핑거루트 효능 및 부작용

 

핑거루트는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생강과 비슷한 맛과 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핑거루트 효능

 

*체중 감량

핑거루트에서 추출하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은 신체 대사와 지방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 효소를 활성화 시킨다.

우리 몬의 지방 분해를 촉진하면서 반대로 지방의 형성은 억제하여 지방 조직을 작게 만드는 효과를 나타낸다.

 

*피부

핑거루트는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의 손상을 막고 피부의 주름이나 탄력을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핑거루트를 끓인 물로 세수를 하면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큰도움이 된다.

 

*항암 효과

핑거루트에 함유된 판두라틴은 신체 대사 및 지방 대사에 작용하는 AMPK 효소를 활성화 시킨다.

 

*민간 요법

핑거루트를 근육이나 감기.충치.위장장애.관절염을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

 

핑거루트 당이어트

핑거루트를 활용한 다이어트는 핑거루트에서 추출한 판데라틴이라는 성분 판두라틴은 체중의 증가를 감소시키고 내장 지방의 축적을 예방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지방 분해의 효과는 사람에 따라서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반드시 식이 조절과 운동이 병행 되어야 한다.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이 복용하면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적정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핑거루트 먹는 방법

핑거루트 10g anf 1.5L와 함께 끓인 후 물이 2/3 정도로 줄어들 때 까지 달여내다가 마시면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